일상 2005/01/03 11:43

2005년

매년 초마다 느끼는 거지만.. 한해 정말 빨리 간다.
그 중 2004년은 정말 정신없이 흘러간 것 같다.
무언가 이룬건 없어 보이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아침에 함께 눈을 뜨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작년 한해는 정말 뜻깊은 한해인듯.

삼재라는 말을 안 믿었었는데..
어째 그럴싸하게 맞아 떨어지는걸 보면 참 신비스러운듯.
올해부터는 슬슬 좋아진다니까 함 믿어보고 기운을 내야겠다^^

아니나 다를까 올해 토정비결은 좋은 말이 많네^^;
작년의 운세와 비교하면 정말 천지차이군.


P.S.
정말 오랫만에 일기를 쓴거 같다. 사실 결혼 및 여러가지 일들이 많아서 쓸 말도 많았는데. 정신이 없다보니 홈피도 방치해 두고..

그런데 차라리 일이 잘 안풀리고 괴로와 하며 이런 저런 딴짓하다가 우울한 얘기만 늘어놓는 것 보단, 홈피에 글을 못남겨도 좋은일이 많은것이 훨씬 나은것 같다^^;



———————————————-
올해의 총운

봄비가 촉촉하게 내리는 날 한가지 매화가 꽃망울을 터트리는 격입니다.

사람이 있어 많이 도와주니 매화가지에 봄비를 뿌림과 같으니 어찌 소망을 성취하지 못하겠습니까. 운수가 대길하니 도처에 봄바람이 훈훈하게 일겠으나 많은 얻으면 얻는 대로 쌓이게는 게 아니라 더러는 잃게 되는 것이니 주의하십시오.

처음은 길하고 뒤에는 흉하게 되니 매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이익이 타향에 있으니 출행하면 이익을 얻게 되겠습니다. 안보다는 밖으로 작은 것을 꾀해 볼일입니다. 강남에서 풀빛이 푸르듯 매사가 성취되니 봄바람을 탄 풀잎과 같습니다. 봄날의 복사꽃과 가을날의 국화가 만났으니 근심과 기쁨이 상반되기도 하겠습니다. 마을 어귀에 측은한 달이 홀로 비치니 천지를 지켜줌과 같습니다.


월간 운세

음력 1월에는 이익을 보려하나 마음대로 얻어지지 않습니다. 비록 재물은 있으나 손에 들어온 듯이 쓰게 되어 버리니 쌓일 날이 없겠습니다. 일을 꾀하는 것이 많지만 실패하지는 못합니다. 순조롭기를 바라지 말고 노력해야 합니다.

음력 2월에는 문을 나서 남쪽으로 가면 먼저는 곤하더라도 뒤에는 성사됩니다. 하는 일에 박차를 가해 추진함이 좋습니다. 맑은 강에서 고기를 구하는 격이니 재물을 구하면 족히 얻을 수 있겠습니다. 시작과 끝맺음을 잘하십시오.

음력 3월에는 터를 옮기는 것도 무방하니 지체하지 마십시오. 만약 그럴 수가 없다면 환경을 바꿔봄도 좋겠습니다. 남방이 가장 길한 방향입니다. 새 일을 벌이지 말고 하던 일을 계속 추진해야 합니다. 3월과 4월에는 재물을 꾀하지 마십시오

음력 4월에는 일을 여러 곳에서 구하지만 마음대로 성사되어 일을 얻기는 어렵겠습니다. 만약 이사를 하거나 환경을 바꾸지 않는다면 문서로 서로 다투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시비를 가까이 하게 되면 그 해가 적지 않을 것이니 우선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음력 5월에는 사람을 잘못 사귀면 해가 미칠 것인즉 사람 보는 눈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송사를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마침내 크게 패하기 쉽습니다. 이 달의 운수는 흉함은 많고 길함은 적으니 기대만 가지고 성사를 벌인다면 감당하기 힘들 것입니다.

음력 6월에는 출행하여 멀리 가면 이익이 물가에서 생깁니다. 물과 관계되는 것은 눈 여겨 볼일입니다. 장사를 벌이면 길함이 있으니 이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하고자 하는 소망이 여의하여 희희 락락하게 될 것이니 주저하지 말고 일을 착수해 보십시오.

음력 7월에는 필시 나무와 관계되는 사람이 도와 줄 것이니 동업을 하게 되면 길하겠습니다. 멀리 여행함을 조심하십시오. 오히려 집에 있음만 못합니다. 너무 원대한 기대를 가짐은 위험신호입니다. 이 달의 운수는 질병이 있을까 두려우니 건강을 조심하십시오

음력 8월에는 달 밝은 날 밤 창가에 귀인이 와서 도와준 격이니 구하려 하지 않고 애쓰지 않았는데도 스스로 큰 재물을 얻게 되겠습니다. 나를 도와줄 사람이 누구인가 하면 사람을 신의로써 사귐에서 비롯됨이니 성실하게 대인관계를 한 탓입니다.

음력 9월에는 분수를 지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인정에 약하여 마음을 곧바로 쓰지 못하면 일이 꼬여 불리해지겠습니다. 만약 관록이 아니면 식구를 더 늘릴 기회가 있으니 미리 대비하여 기쁨을 맞이하게 되길 바랍니다.

음력 10월에는 경영하는 일은 반드시 허망함을 알게 될 것이니 자상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일이 복잡하게 꼬일 수가 있으니 구설수를 조심하여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신수 또한 고르지 못하니 신운을 어찌하겠습니까. 지혜롭게 대처함이 중요합니다.

음력 11월에는 모든 일이 많은 것을 잃고 막힘이 많으나 집에 있으면 길합니다. 새 일을 도모하지 말고 가업을 지킴이 좋겠습니다. 이익은 서방이 길하니 일을 잘 마무리하십시오. 이 달의 운수는 길흉이 반반이니 분수를 지키십시오.

음력 12월에는 일신이 저절로 편안해 지니 모든 일이 형통해지겠습니까. 재수가 대길해 지는데 어찌 손으로 천금을 희롱하지 않겠습니까. 만약 그렇지 않더라고 자식을 낳거나 가족을 늘려 기쁨을 얻게 될 것이니 이보다 더 소중한 소식이 어디 있겠습니까.

"일상” 분류의 다른 글

마지막 스쿼시 (1)2004/03/29
몸살 감기 (6)2004/01/15
파리 인터넷 카페에서 (0)2006/02/19
미우나 고우나 (2)2008/02/28
눈길에 1시간 반동안 갇히다 (0)2004/01/22
2005/01/03 11:43 2005/01/03 11:43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월에는 친하게 지내자.

    진욱
  2. 예~ 양력 1월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