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Europe 2006 2006/02/20 23:28

Pari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시작은 루브르 박물관.
좀 일찍 도착해서인지 사람도 별로 없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이번에는 좀 더 공부를 하고 오리라 마음먹었건만, 역시 이번에도 별 준비 없이 오게 되어 아쉽다.
다행이 나영이가 회화를 좋아해서, 회화 중심으로 계획을 세워 관람을 했다.

아침엔 흐렸던 하늘이 점점 개고 있었다. 햇살도 비치고..
이런날 야외 활동을 해야 하는데, 좀 아쉽긴 했지만 부지런히 박물관의 이곳 저곳을 누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루브르 박물관)

우리나라 미술관을 많이 가보진 않아서 잘 모르지만, 유럽 미술관이나 박물관에는 좋아하는 작품 앞에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 꽤 눈에 띈다.
이런 것을 허락해 주고, 자유롭게 연습을 하는 모습이 좋아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유로운 분위기)

프랑스 회화 위주로만 돌았는데도 꽤 시간이 많이 걸렸다.
나머지 중요한 작품들만 찍고 루브르 일정을 마치기로.
겨울이라 외투를 보관해 주는 곳이 있어서 좋았다.
(옷 보관)

루브르의 피라미드를 나서니, 아까의 맑은 하늘은 사라지고 다시 구름이 몰려오고 있었다.
로마에 머무를 때의 화창한 날씨는 정말 흔치 않은 날씨였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구름이 몰려오고)

파리의 거미줄 같은 지하철은 편한 여행에 정말 큰 도움을 준다.
로마 지하철 보다 노선도 많고, 배차 간격도 짧고, 속도도 빠른 덕분에 꽤 먼 거리도 편하게 앉아서 이동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리의 지하철)

좀 늦었지만, 점심도 먹을 겸 쇼핑센타인 포럼 데알로 이동.
하지만 그다지 먹을 만한 것도 없고 볼만한 것도 없어서, 간단히 요기만 하고 퐁피두 센타로 걸어갔다.
(포럼데알)

퐁피두 센터 내의 현대 미술관은 들어갈 계획이 없었기에 그냥 겉모습만 구경.
예전에도 현대 미술관은 지루했던 기억이 있다.
사전 지식이 없는 상태에선 현대 미술을 이해하기란 정말 어렵다. ㅡ.ㅡ

(퐁피두센터)

퐁피두 센터 옆의 니키 분수.
현대적(?)인 퐁피두 센터와 걸맞게 현대적인 조형물들이 보인다.
대부분의 조형물은 초등학생 작품 같기도..
(니키분수)

지친 다리도 좀 쉬게 할 겸, 좀 먼 곳으로 이동하기로.
지하철을 타고 라데팡스로 향했다.
10년전만 해도 차도를 지하로 배치하는 등, 새로운 개념의 신도시로 주목을 받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느낌이 예전만 하진 못하다.
그래도 그때부터 개선문과 일직선상에 위치한 신 개선문은 왠지 마음에 들더라.
(신개선문)

(라데팡스에서 바라본 개선문)

원색의 조형물도 그대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데팡스의 조형물)

슬슬 피곤해 지는 듯.
개선문 앞에서 개선문과 샹젤리제 거리를 잠깐 보고 하루 일정을 마쳤다.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호텔로 가기 전에 어제 만난 한국인이 가르쳐준 한국식당에 들렀다.
추천 메뉴인 쌈밥을 시켰는데, 불고기, 조기에 다양한 반찬, 갖가지 쌈들… 간만에 정말 푸짐하게 잘 먹었다.
(한국 식당)

여행 내내 인터넷이 안 되어서 좀 아쉬웠다.
그래도 어제 인터넷 카페에서 메일 확인을 해서 다행.
이번 호텔은 무선인터넷 스팟이 설치되어 있는 호텔이란다.
그런데 우리나라 네스팟 같이 가입을 하거나, 아니면 별도로 요금을 내야하는 듯.
그런데 혹시나 하고 스팟 검색을 해보니, 인증이 필요없는 공유기가 하나 보이네? ^^
기쁜 마음에 접속을 해보니 된다. ^^
덕분에 파리에서는 밤에 인터넷을 하며 쉴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 인터넷)

"여행 / Europe 2006” 분류의 다른 글

Rome, Vatican (0)2006/02/14
귀환 (0)2006/02/22
Venezia (0)2006/02/16
Paris (0)2006/02/21
출발 (0)2006/02/11
2006/02/20 23:28 2006/02/20 23:28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